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젠더폭력과 결별하다’ 주제 토론회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젠더폭력과 결별하다’ 주제 토론회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 강경희)은 세계 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맞아 1128이제는 말하고 싶다, 젠더폭력과 결별하다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강남역 여성살해 사건’ 관련 추모자료를 보존하고 있는 성평등도서관 ‘시민 기억 존’(zone)(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번 토론회는 작년 517일 발생한 강남역 여성 살해 사건관련해 시민들이 여성안전 현실과 정책적 대안을 연구해본 '여성안전 시민논문 공모전'의 결과를 공유하고 젠더폭력 근절방안을 논의해보는 자리다.

 

1부에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시민들의 논문 발표 및 이에 대한 전문가의 총평, 2부에서 참여자들이 젠더폭력근절에 대해 논의해보는 집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발표되는 시민 논문은 서울시 여성정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전달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강남역 여성 살해사건에 대응하여 시민들의 추모 메시지(35,350), 관련 미디어 자료, 시민활동자료 등을 기록·공유하고 있다. 또 재단 2층 성평등도서관 여기강남역 10번 출구를 형상화한 시민 기억 존(zone)’을 조성해 관련 추모자료를 전시·보존하고 있다.

 

강경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는 강남역 여성 살해 사건 이후 여성에 대한 폭력과 차별에 대해 젊은 여성을 비롯한 많은 시민의 목소리와 관심이 커졌다면서 성차별과 여성폭력 해결을 위한 시민 연구자의 제언을 전문가와 함께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는 인터넷(http://www.seoulwomen.or.kr) 및 전화(810-5082) 신청 후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