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선착순 접수

서울시,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선착순 접수

초등 4학년~고생 및 학부모 30쌍 대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224일에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할 가족 30쌍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24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프로그램에선 시간 내에 다양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이다.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212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223일 금요일 15시까지 접수를 시작한다. 검사는 22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집단으로 진행된다.

 

부모와 자녀는 심리검사를 받음으로써 또래 연령집단과의 비교를 통한 개인차를 파악하고 자신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가족의 심리상태 및 마음건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가족의 소통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순덕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한다는 것은 언어적 소통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단서들을 해독하여 자녀가 어떻게 느끼는지를 아는 것이다면서 그러려면 부모가 먼저 자기이해를 잘 해야 하는데 심리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