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할리스에프앤비, ‘제3회 할리스타페스티벌’ 개최

할리스에프앤비, ‘제3회’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에프앤비는 지난 17일 서울 광진구 Yes24라이브홀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3회 할리스타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제3회 할리스타페스티벌 ‘할리스타 챔피언십’ 최종 우승자(사진제공=할리스커피) . ⒞시사타임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커피전문가 선발 및 양성을 위해 약 800여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사내 아이디어 제도 아이디어 팩토리를 통해 접수된 신메뉴 경연 대회인 레시피 챔피언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의 커피지식과 열정이 담긴 다양한 음료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파이널리스트 4인에게는 총상금 210만 원 및 부상이 제공됐다. 최종 우승자 송은정 할리스타에게는 해외 견학의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또한 할리스타 챔피언십프로그램은 상위 10%의 할리스타를 양성하기 위한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 5개월간의 교육 및 커피 전문성 테스트, 커핑을 통한 감별 능력 평가, 원두 배합 및 로스팅 기술 평가 등으로 진행됐다.

 

파이널리스트 4인에게는 총상금 400만 원과 부상 지급 외에 외부 바리스타 대회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최종 우승자 최준호 할리스타는 우승자 블렌드를 구현한 스페셜티 원두 출시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지난 4월에는 지난해 개최된 2회 할리스타 챔피언십우승자인 허재균 할리스타의 블렌드를 구현한 챔피언 블렌드 ‘18’을 출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로비 및 야외광장에 마련된 커피존과 이벤트존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커피존에서는 할리스커피 로고 변천사 디스플레이와 함께 산지별 원두로 나만의 블렌딩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존에서는 D.I.Y 콜드브루, 원두 추출시간 맞추기, 핸드스탭퍼 등의 체험적 활동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할리스에프앤비 관계자는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세 번째를 맞은 3회 할리스타페스티벌을 통해 할리스타 및 임직원 여러분들의 커피에 대한 사랑과 뜨거운 열정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할리스에프앤비는 할리스타를 포함한 임직원 모두가 즐겁게 일하며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