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상하농원, 11월17∼25일 ‘제3회 김장 담그는 날’ 개최

상하농원, 11월17∼25일 ‘제3회 김장 담그는 날’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임채문)’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농원식당의 한식 전문 셰프와 전문 조리장이 함께하는 특별한 김장 체험 행사인 김장 담그는 날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상하농원.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재료로 담근 김치를 맛보고 싶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신선한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김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1117일부터 25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개인이나 소그룹,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20인 이상 단체 인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김장 체험 고객 대상으로 파머스 빌리지 숙박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상하농원의 스태프와 참가자가 함께 김장을 하게 되며 김장 후에는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한 마을의 김장 잔치에 참여하여 김장 문화를 체험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식 전문 셰프와 30년 이상 경력의 조리장이 전하는 김장 레시피도 엿볼 수 있다.

 

김장 체험 행사에서는 상하 농원에서 정성껏 키운 속이 꽉 찬 배추와 지역 농가에서 공수한 청정 재료를 만나볼 수 있다. 서해 대표 염전인 해리 염전의 미네랄이 살아있는 천일염, 해풍으로 말린 고창 고추로 만든 고춧가루 등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건강한 맛을 더할 예정이다. 김장을 마친 후에는 갓 버무린 김치와 수육, 김치전과 된장국을 모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심 식사 시간이 마련돼 있다.

 

참가신청은 1018일부터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상하농원 입장료와 점심 식사비가 포함된 금액으로 김장 1kg 진행 시 2만 원(1인 기준)이다. 김치 추가 비용은 1kg15,000.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이번 김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이 김장 문화를 체험하면서 건강한 먹거리와 공동체 문화의 중요성을 느끼고 가정 내 바른 식습관이 정착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청정 자연이 어우러진 농원 속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도시 생활에 익숙한 아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는 체험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가치를 배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