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포스트코로나 경제회복 대책본부 실무추진단 첫 회의 진행

익산시, 포스트코로나 경제회복 대책본부 실무추진단 첫 회의 진행

임대료 지원, 카드수수료 지원 확대 등 38개 사업 발굴

익산시 실무회의 거쳐 민관협의회 상정 거쳐 시행 예정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심각해진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정책을 발굴해 눈길을 모은다.

 

익산시는 9일 포스트코로나 경제회복 대책본부 산하 실무추진단은 오택림 단장을 주재로 회의를 열고 자체 발굴한 38개 경제 극복 정책을 논의했다.

 

38개 정책에는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확대,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 공공배달앱 도입, 코로나19 어린이집 휴원 수당 등이 담겼다.

 

우선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사업은 지역에 사업자등록이 돼 있고 월 10만원 이상 임차료를 납부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차료의 50%를 최대 60만원 한도 내에서 2개월 간 지원하는 내용이다.

 

공공배달앱 도입의 경우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배달앱 주문에 따른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안으로 검토되고 있다.

 

이어 코로나19로 지속된 어린이집 휴원으로 소득이 감소한 특별활동강사와 통학버스 운전기사 등을 대상으로 휴원수당을 지급하는 방안과 농촌의 빈농가를 활용해 청년부부에게 무상 제공하거나 노인 맞춤형 창업장소로 지원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이밖에도 소상공인 대상 도로점용료 감면,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기간 연장, 카드수수료 지원 확대 등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다양한 경제 지원 대책이 논의됐다.

 

실무추진단은 이날 논의된 38개 안건을 다듬어 포스트코로나 경제회복 대책본부 정식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오택림 추진단장(부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시급한 정책을 발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