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수험생 등 청소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수험생 등 청소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해 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는 11월13일부터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시립미술관 지하 1층 세마홀에서 영화 상영회 ‘영화 초상을 말하다’를 진행한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서는 사람과 사회 등 전시주제와 관련된 영화를 선정하여 감상한 후 전문가와 함께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13일에서는 영화 <완득이>를 함께 감상 후 박재동 만화가(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함께 '경계인의 펀치'라는 주제 얘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20일에는 <무산일기>의 박정범 감독과 '이방인'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완득이>는 제1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인 김려령의 동명(同名)의 청소년 성장소설을 영화한 것으로 배우 김윤석과 유아인의 앙상블로 주목받은 영화이다. 네덜란드의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대상과 국제비평가협회상, 프랑스 도빌아시안영화제 심사위원상 등 국내외에서 호평받은 <무산일기>감상 후 ‘북한에서 탈북해 자본주의 체제를 살고 있는 한 청년’을 통해 '이방인에 대한 시선'과 ‘이방인으로서의 시선’을 생각하는 갖는다.

 

<영화, 초상을 말하다>는 11월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시립미술관 지하 1층 세마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방법은 2013 서울사진축제 홈페이지(www.seoulphoto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12월1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본관에서 ‘2013 서울사진축제’를 개최해 사진, 미술과 영화 등 다른 종류의 문화예술을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3 서울사진축제는 사진전시 외 ▲강좌 등 시민 참여행사 ▲시민청 쇼케이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영화, 초상을 말하다>등 시민강좌를 통해 전시주제 ‘시대의 초상, 초상의 시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중적인 흥미도 더할 수 있게 마련했다.

 

한문철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수험생들을 포함 청소년들에게 근현대 인물사진을 통해 ‘사건’ 위주에서 ‘사람’ 위주의 역사를 성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 100여년 치열하게 살아온 사람들의 생생한 모습을 통해 사회인으로 살아가며 고난을 지혜롭게 이겨내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