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메이크구로페스타’ 13일부터 28일까지 개최…‘공구’ 주제

‘#메이크구로페스타’ 13일부터 28일까지 개최…‘공구’ 주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재)구로문화재단(이사장 ‘이 성’)은 ‘고척공구상가’ 내 장인들과 지역예술가들의 협업으로 기획된 ‘#메이크구로페스타’를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이크구로페스타 포스터 (사진제공 = (재)구로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메이크구로페스타’는 13일과 14일 양일간 80-90년대 구로구의 산업 발전 역사를 오롯이 담고 있는 고척공구상가에서 옛 모습과 명맥을 이어가며 ‘공구’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체험/아뜰리에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28일까지 구로구 곳곳에서 전시와 온라인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총 3가지의 전시로 구성되어있다.

 

먼저, 고척공구상가에서 이뤄지는 <두두두(DO,DO,DO)>는 고척공구상가 상인과 지역예술가들의 협업으로 이뤄진 작품을 상가 곳곳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에 전시 투어를 예약하면 전시 해설을 함께 들을 수 있다.

 

갤러리 구루지에서 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관觀; UNIVERSE 전시>는 구로 공단의 기록화 되어 있지 않은 섬유 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5명의 작가가 자신만의 해석을 담아 전시한다.

 

마지막으로 <뚝딱뚝딱>은 27일과 28일 양일간 갤러리 구루지에서 구로구의 16명의 어린이 작가들이 구로구 산업 역사를 주제로 창의적인 웹툰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3, 14일 행사장인 고척공구상가에서는 참여 작가들과 함께 직접 공구를 다루며 자신만의 아이템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지역 예술가의 전시와 공방들의 아뜰리에도 함께 열린다.

 

더불어 개막행사에는 구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두두두(DO,DO,DO)> 전시 설명과 고척공구상가의 소리들을 모듈러 신디사이저로 연주하는 아티스트 데쟈의 공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메이크구로페스타'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네이버 검색 창에서 메이크구로페스타를 입력한 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축제 프로그램의 일정 및 예약은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oartsvalley.or.kr)에서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재)구로문화재단 허정숙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는 재단이 구로구의 역사문화적 콘텐츠를 계승하여 발전시켜 만든 지역형 축제”라며 “계속해서 재단은 지역 고유의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 02)2029-174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