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레드콘 뮤직 페스티벌’ 12일 성황리 열려…관람객 6천여명 운집
[시사타임즈 = 정병현 기자] 전라북도 레드콘 뮤직 페스티벌이 지난 12일 관람객 6천여명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레드콘 뮤직페스티벌은 전라북도와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하 전북콘진)이 공동 주최하고 청년기업 ‘청춘그리다’가 주관, 익산시가 후원하여 개최한 인디음악 페스티벌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레드콘 뮤직 페스티벌은 전라북도와 전북콘진이 대중음악 콘텐츠 활성화 및 사업화를 위해 추진 중인 레드콘 음악창작소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행사이다.
전북도는 “수도권 등 타 지역에 비해 문화예술 공연을 자주 접할 수 없는 익산지역에 이번 행사와 같은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익산시민을 포함한 도민들에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타 시도에서 온 관람객에 익산을 알릴 수 있는 효과도 얻었다”고 전했다.
행사는 지난 4월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총 5팀의 제3기 뮤지션의 쇼케이스가 먼저 개최되고 이어 10cm, 데이브레이크, 소란 등 국내 인디음악계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초청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전라북도키움센터 3D 펜 체험, 홀로그램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관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페스티벌 전용 캐릭터 제작, SNS 집중 홍보 등을 통해 주 타깃층인 청년층에 맞춤형 홍보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는 점이 특히 주목할 만했다.
페스티벌 홍보부터 페스티벌 당일까지 레드콘 음악창작소를 소개하며 인지도 향상 및 긍정적 이미지를 부여했다. 3기 레드콘 음악창작소 뮤지션들이 수천명의 관객 앞에서 공연하여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또 행사 중 지난 10월11일 제3기 레드콘 뮤지션 5팀이 전부 참여하여 만든 페스티벌 테마송 음원을 지속 송출하여 레드콘 뮤지션들에 대한 홍보효과가 배가됐다.
지난 2017년도부터 운영 중인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는 기수별 뮤지션 선발 및 집중 육성으로 도내 대중음악 콘텐츠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황철호 전라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레드콘 뮤직페스티벌이 예상보다 많은 관객들이 찾아줘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기쁘다”며 “도 차원에서도 앞으로 이런 기회를 만들어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와 대중음악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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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병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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