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19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경쟁부문 7월 15일까지 출품 공모

‘제19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경쟁부문 7월 15일까지 출품 공모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제19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안성기)가 오는 7월 15일까지 경쟁부문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경쟁부문 작품 공모는 무비블록 사이트와 이메일로 접수 출품 대상은 장르와 주제 구분 없이 2020년 1월 이후 완성된 30분 이내의 단편영화면 출품 가능하다. 출품은 무비블록 사이트(www.moviebloc.com)와 이메일(submission.aisff@gmail.com )로 가능하다.

 

 

국내 작품은 코리안 프리미어 기준에 부합될 경우, 국제경쟁부문으로 우선 심사된다. 출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aisf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제경쟁부문 대상에는 상금 1천 5백만 원, 심사위원특별상에는 5백만 원, 아시프락 상은 3백만 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또 올해 신설된 무비블록 관객상에는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국내경쟁부문 대상에는 5백만 원, 심사위원특별상에는 3백만 원, 단편의 얼굴상에는 상금 2백만 원이 시상된다. 첫 연출작을 대상으로 하는 뉴필름메이커상은 상금 200만 원이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측은 “제작지원을 제외한 경쟁부문 시상에만 3,600만 원의 상금으로, 이는 국내 단편영화제 중 가장 많은 금액이다”며 “제작지원 시상금까지 더하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총 상금은 4,600만 원에 이른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올해부터 바뀔 영화제 새 이름과 기간을 오는 3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초 후원 중단으로 무산될 위기에 처했던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지난 5월, ㈜판도라티비와 무비블록과 함께 새로운 명칭으로 영화제를 이어간다고 밝힌 바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