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24일 개막…총 62개국, 434편 영화 상영

‘제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24일 개막…총 62개국, 434편 영화 상영

5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무비블록에서 진행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62개국에서 만들어진 434편의 유수한 단편영화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 관객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제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가 5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글로벌 독립영화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com )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사진제공 =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c)시사타임즈

 

이번 영화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예선 심사 작품들까지 모두 관객에게 공개하고, 관객의 반응을 예선 심사에 일부 반영하여, 창작자와 관객 모두가 본선 진출작을 예상하며 즐길 수 있는 열린 영화제를 표방했다.

 

총 15명의 관객 심사단에 의해 본선 진출작이 결정되며, 전문 심사위원에 의해 결정된 최종 수상작 3편에게는 총 상금 6만 달러, 각 금상(3만 달러), 은상(2만 달러), 동상(1만 달러)과 작품당 2만 달러의 차기작 제작 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영화제 측은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가 창작자 중심의 영화제로 개편을 예고한 만큼, 독립영화 창작자를 발굴 및 지원하고 좋은 작품을 전 세계에 알리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20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는 5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무비블록 회원이라면 누구나 감상 가능하다. 작품 당 1$에 감상 가능하며, 10$에 작품 전체를 영화제 기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감상권을 구매할 수 있다. 작품의 수익은 70%가 출품자에게 지급되므로 관객은 유료 결제를 이용해 독립영화 창작자를 응원하고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는 올해부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1년에 2회 개최되며, 출품부터 상영까지 무비블록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gisff.kr)를 참조하거나 이메일(gisff@moviebloc.io)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