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7회 국제전기차엑스포 평가보고회’ 1월29일 개최

‘제7회 국제전기차엑스포 평가보고회’ 1월29일 개최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1월 29일 ICC 제주서 온‧오프라인 병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김대환‧문국현‧야코보사마시‧알버트 람)는 지난달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인사들이 제8회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 =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c)시사타임즈

이날 보고회에는 조직위원과 기획위원 등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제7회 엑스포 성과에 대한 보고와 제8회 엑스포 개최 계획 등에 대해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 등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조직위는 이날 보고회에서 “지난해 12월 9~11일 엑스포 사상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총 103개 국내‧외 기업에서 320여 개의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전시와 B2B 상담,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대면 상황에 최적화된 버추얼전시가 처음으로 도입돼 국내외 참가 기업들을 디지털 공간에서 소개하고 기업간 교류를 확대하는 장으로 인기를 모았다.

 

또 IEVE-실리콘밸리 비즈니스 포럼과 한반도 전기차정책포럼 등 50여 개 세션 컨퍼런스도 온라인으로 동시 참여하는 웨비나(web+seminar) 방식으로 열려 관심을 모았다.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행사장 안팎에서 5단계 방역 시스템이 철저하게 가동된 가운데 엑스포 기간 동안 현장 1000여명과 온라인 8만여명 등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올해 제8회 엑스포는 오는 5월 4~7일 ICC제주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