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6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 내달 3~5일 개최

‘2016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 내달 3~5일 개최

SENDEX 2016 시니어 리빙&복지헬스케어 박람회도 함께 열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2016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 3홀에서 개최된다.

 

 

▲2015년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전경 (사진제공 = KINTEX 전시팀) (c)시사타임즈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과 베이비부머 세대가 시니어세대로 진입하면서 이들의 활기찬 생활을 위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보람과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람회는 ▲현장에서 80여 참여기업의 800개 일자리를 구직 희망자와 연결해 주고 이력서 및 이미지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일자리광장’ ▲중장년&시니어 구직자들이 바리스타, 배송 등의 단순업무 뿐만 아니라 직업창조과정 등을 통해 복잡한 비즈니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DIY까지 경험해 보는 ‘체험광장’ ▲시니어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만들어진 공예품, 식품, 의류, 다과 등을 판매하는 ‘전시/판매광장’ ▲건강 상담 및 인생설계 상담을 제공하는 ‘복지광장’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중장년 및 시니어 고용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관련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베이비부머 세대 일자리 창출 세미나’와 ‘중장년&시니어의 취업 및 면접 성공 전략과 경력 설계 전략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블로그나 스마트폰 활용 같은 IT 강연들을 통해 중장년과 베이비부머 세대가 실질적으로 업무 및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장년과 시니어층의 고용 확대, 시니어층의 사회 참여에 대한 사회적 가치 및 인식 개선을 기대한다며 이들이 생산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DIY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향후 시니어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 및 라이프스타일 행사로 확대 개최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시니어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고 있는 시니어 리빙 및 복지 박람회 ‘SENDEX(센덱스) 2016’의 일환으로 준비되는 것으로, 구직 뿐만 아니라 박람회 참가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전시회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ENDEX 2016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