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21년 정부혁신 유공’ 포상 후보자 8월 20일까지 공모

‘2021년 정부혁신 유공’ 포상 후보자 8월 20일까지 공모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7월22일부터 8월20일까지 ‘2021년 정부혁신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행정안전부 (c)시사타임즈


정부혁신 유공 포상은 정부혁신에 대한 동기부여와 성과창출에 기여한 유공자 격려를 위해 2014년부터 마련된 것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발하여 매년 포상하고 있다.

 

추천 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 생활과 밀접한 정부혁신 성과창출과 확산에 기여한 일반 국민(단체 포함)과 공무원이다.

 

후보자 추천은 광화문1번가(gwanghwamoon1st.go.kr ), 정부혁신 1번가(innogov.go.kr ), 정부24(gov.kr ) 등 온라인 국민참여 채널을 통해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부혁신 유공 포상 관련 추천서류, 접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누리집 및 광화문1번가 누리집의 안내 참조하면 된다.

 

특히 전년도에는 국민추천을 통해 3점이 포상 대상으로 선정되어, 각각 포장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한 바 있다.

 

정부혁신 유공자는 추천된 후보자에 대한 국민참여 심사,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등 단계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연말에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와 국민이 협력하여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나가고 있다.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욱 과감한 정부혁신을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우리 사회 곳곳에서 정부혁신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온 숨겨진 혁신 유공자를 국민 여러분께서 직접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44)205-2214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