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구세군 ESG, 태안국립공원을 가다!”…한국구세군, 2023 건전생활 캠페인 진행

“구세군 ESG, 태안국립공원을 가다!”…한국구세군, 2023 건전생활 캠페인 진행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 이하 구세군)이 지난 28 ‘2023 건전생활 캠페인의 일환으로 태안해안국립공원 먼동해안에서 ESG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구세군. ⒞시사타임즈

 

 

구세군의 건전생활 캠페인 1921 3월 시작된 사회계몽운동으로 마약, 음주, 과소비, 환경오염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제기하며 우리사회의 실천과 절제를 호소하는 시민캠페인이다.

 

구세군서울지방(지방장관 한세종)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2023 건전생활 캠페인은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으로 훼손되고 있는 해안사구를 보호하는 모래포집기를 설치하고 방치된 해양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으로 펼쳐졌다.

 

구세군은 이번 캠페인 진행을 계기로 향후 시민 참여형 ESG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부터 코로나로 멈추어 있던 청년해외봉사단의 활동을 재개하고 해외 심장병 어린이의 원정 치료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구세군은 앞으로도 나눔이 일상이 되는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연중 다양한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기획, 많은 이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ESG를 비롯한 나눔활동에 참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