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아동돌봄시설 한 번에”…경기도, ‘아동돌봄플랫폼’ 서비스 시작

“아동돌봄시설 한 번에”…경기도, ‘아동돌봄플랫폼’ 서비스 시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가 24일부터 13B경기도워라밸링크(https://13b.gg.go.kr)에서 도내 모든 아동돌봄시설 정보와 신청 페이지를 한 곳에 모은 아동돌봄플랫폼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제공 = 경기도. ⒞시사타임즈

 

‘13B경기도워라밸링크는 경기도민의 ·생활 균형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인생6대 영역(가족, 건강, 여가, 관계, 직업, 재무) 분야별로 제공하고 아동돌봄지도, 온라인 상담·소통, 정책 참여 신청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912월부터 운영 중이다.

 

아동돌봄플랫폼‘13B경기도워라밸링크내 기존 아동돌봄지도의 화면을 개선하고 각 시설별 신청페이지 연계 기능 등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육아나눔터 아이사랑놀이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돌봄형작은도서관 아동돌봄공동체 초등돌봄교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타 시·군 자체돌봄시설 등 도내 아동돌봄시설 2,490곳이 모두 표시돼 있어 사용자는 자신의 위치, 지역 등을 바탕으로 가까운 아동돌봄 시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정부24’를 비롯해 아동돌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를 아동돌봄플랫폼에 연계해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쉽게 검색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기도워라밸링크회원으로 가입 시 관심 태그에 영유아’, ‘아동·청소년을 선택하면 추천 콘텐츠코너를 통해 다양한 육아지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도는 오는 4‘13B경기도워라밸링크에 도 가족친화기업 인증 관련 교육, 여가부·고용부 교육 등을 지원하는 워라밸직장교육관과 시·군에서 발굴 시행하는 워라밸정책 소개와 모집 등을 지원하는 우리동네 일·생활 균형 특성화 사업코너를 신설해 도내 직장과 지역에서의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