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집에서 완주여행 해보자”…완주여행 체험키트 SNS 이벤트 실시

“집에서 완주여행 해보자”…완주여행 체험키트 SNS 이벤트 실시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주민 공동체가 직접 창작한 완주여행 체험키트 체험단을 모집해 솜씨 뽐내기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 완주군. ⒞시사타임즈



8일 완주군은 오는 9월과 10월 총 2회차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언택트로 진행되며, 5종의 완주 특색을 담은 체험키트를 이용해 스스로 관광상품을 만들고,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 확산세로 아쉽게 취소된 와일드&로컬푸드축제를 대표하는 체험상품을 축제 현장이 아닌 집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지난 8월 주민공동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체험상품 창작 공모전에 접수된 11종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대표 상품으로 5종을 선정해 이번 이벤트에 선보인다.

 

1차 모집은 오는 18일까지로 국가농업유산으로 지정받은 완주군 대표 농산물인 생강을 소재로 한 생강청만들기, 생강샴푸바만들기, 천연염료를 이용한 가죽지갑만들기 등 총 3개 체험키트가 300명에게 제공된다.

 

또한, 1020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하는 2차는 150명에게 삼례 금와생태습지에서 발견된 금개구리를 소재로 한 금개구리 손인형만들기와 나라꽃 무궁화 선양도시 완주를 대표하여 퀼링무궁화액자만들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완주여행의 모든 것’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에서 팔로워, 친구소환, 게시글에 댓글남기기 등으로 응모하면 된다.

 

또한, 집에서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체험 영상도 제작하여 같이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체험단들이 완성한 작품들을 SNS채널에 사진 또는 영상을 통해 제출하면 우수작 11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군 특산품을 상품으로 증정 할 계획이다.

 

신국섭 행정복지국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많은 고민 끝에 올해 축제를 취소했지만, 축제장에서 가장 인기를 모았던 주민공동체 중심 체험프로그램을 이벤트로 준비하게 됐다 집에서라도 가족끼리 완주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