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창업선도대학의 지원으로 디자인과 창업이 만나다!”

“창업선도대학의 지원으로 디자인과 창업이 만나다!”

인덕대학교, ‘융합형 디자인창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서울 및 중국에 위치한 창원지원단 내 전시 활동으로 홍보 지원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창업선도대학 인덕대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단’이 이달 31일까지 ‘융합형 디자인창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융합형 디자인창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은 전문대학에서 유일하게 사관학교식 창업지원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인덕대 ‘창업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디자인·공학 분야를 아우르는 창조적 창업인재육성과 그에 따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해 더욱 눈길을 끈다. 디자인 관련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 및 사업 아이템 개발, 그리고 사후 홍보까지 지원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선정자에게는 인덕대 책임멘토 교수와의 1:1 멘토링을 기본으로 사업계획서 작성과 아이템 발굴 및 최대 300만원의 시제품 개발비를 지원한다. 또한 완성한 시제품은 서울 노원구와 중국 북경에 위치한 창업지원단 내 전시를 통한 사후 홍보도 가능하다.


개인이나 팀 구분 없이 일반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총 15명(팀)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bi.induk.ac.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종부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인덕대의 대표 인기학과인 ‘디자인’과 창업선도대학으로서의 강점을 더해 시너지를 이뤄내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좋은 디자인 만으로는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어렵기 때문에 사업가로서의 마인드까지 겸비 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김 단장은 “향후에도 창업선도대학이라는 수식에 걸맞는 보다 차별화되고 구체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