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표준 발음법에 의한 시낭송 교본」 개정판 출판기념회 & 시낭송 콘서트 열려

「표준 발음법에 의한 시낭송 교본」 개정판 출판기념회 & 시낭송 콘서트 열려

()국제하나예술협회, 꽃뜰힐링시낭송원 

훈민정음! 우리글, 우리말 올바르게 표현하다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표준 발음법에 의한 시낭송 교본 개정판 출판기념회 & 시낭송 콘서트가 지난 911일 오후 3시 신촌에 위치한 꽃뜰힐링시낭송원에서 ()국제하나예술협회, 꽃뜰힐링시낭송원(원장 엄경숙)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공동 저자 엄경숙 원장, 심재영 회장. ⒞시사타임즈



송수복 사무국장의 사회로 송덕열 기타리스트의 가을연가 축하연주가 있은 후 엄경숙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표준 발음법 시낭송 교본은 세종대왕이 창제하신 훈민정음에서부터 우리글과 우리말을 빛내고, 나라 사랑한 민족시인 윤동주 시인의 정신을 이어받아 올바른 시낭송을 위한 노력이라고 밝혔다.

 

▲엄경숙 원장 ‘별헤는 밤’ 낭송 퍼포먼스. ⒞시사타임즈



시낭송을 통해 아름답고 선한 영향력을 펼쳐온 엄경숙 원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일도 표준 발음법 연구를 통해 깨닫게 되었다며 장애인으로 시낭송에 참석한 이순애 시인에게서 나태주 시인의 풀꽃을 청해 듣기도 하였다.

 

꽃뜰연구회 회장 심재영 수사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시낭송가의 길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출간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표준 발음법에 의한 낭송 시낭송 교본(엄경숙, 심재영 공동편저) 개정판이 제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발간된 의미는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며 보시니 좋더라는 성경말씀처럼 아름다운 나라,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꿈과 희망의 길이며, 표준 발음법 시낭송 아카데미 과정을 연구하면서 시낭송 교본 출간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꼈다라고 말했다.

 

시낭송 교본에는 시낭송 이론과 실제를 바탕으로 선정한 50편의 시를 시 원문 표준발음 송시음&장단음 작품해설 순으로 수록했다. 

 

부록에는 국립국어원 표준어 규정에 따른 표준 발음법 30항목, 표준발음법&장음 색인 목록을 수록되었다.

 

이번 개정판 시낭송 교본 꽃뜰힐링 시낭송원 엄경숙 원장의 지난 30년간 시낭송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맺어진 소중한 결실이다.

 

이에 모두 축하와 찬사를 보내는 가운데 오늘 행사에는 문단에 저명한 인사들로서 원광호 한국바른말연구원 회장 윤보영 커피시인 김삼중 시인 언론 스피치학 심명구 대기자 이보규 교수 김기현 칭찬대학교 총장 최태호 중부대학 한국어학과 교수 황종택 세계 로컬타임즈 주필 박승기 커뮤니케이션 아티스트최명숙 보리수아래 대표 송병훈 한국낭독협회 회장 축사와 그리고 꽃뜰힐링시낭송원의 김락중 고문 해성스님 김영용 수석부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많은 지인들과 문인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 기념 사진. ⒞시사타임즈

 

축사와 시낭송 콘서트는 화답하는 형식으로 이어졌다. 회원들의 익히고 배운 아름다운 시들을 감상했다.

 

문을 닫는 시 낭송으로 엄경숙 원장의 별 헤는 밤 윤동주 시를 낭송하였을 때 엄원장도 그간의 고생을 의식하여서인지 눈시울을 붉혔다.

 

모든 참석자들은 2021년 표준 발음법에 의한 낭송 시낭송 교본 개정판이 시낭송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교육자들에게 유용한 교본이 될 것을 바라며 더욱 아름다운 시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디딤돌이 될 것을 기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