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19∼21일 개최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19∼21일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군포시청 앞 산본 로데오거리 상점가일원서 ‘2018년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주제로 열릴 이번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에는 도내 전통시장 83곳이 참여한 가운데 총 150여개의 다채로운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의 사흘간의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판매 코너, 부대행사,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먹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 살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전시판매 코너에서는 경기도 전통시장의 특화된 우수상품들을 전시·홍보하게 도니다. 도내 명품점포 및 청년상인 점포를 소개해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경기도 전통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인다.

 

또한 각종 전통시장·소상공인 정책 및 사업을 소개하는 부스를 조성, 도내 전통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부대행사로는 청년, 노인, 가족단위 방문객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야외 먹거리 장터에서는 각 시장의 유명 먹거리 등을 맛보고 구입해 볼 수 있다. 전통놀이 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추첨,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공연'도 마련된다. 박현빈, 리듬파워, 캔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은 물론 지역예술단체 공연, 상인 동아리 공연, 국악공연, 버스킹 및 힙항공연, 상인 노래자랑 등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를 만들게 된다.

 

이번 우수시장 박람회의 개막식은 19일 오후 6시경 열릴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전통시장 진흥에 힘쓴 유공자 59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태훈 도 소상공인과장은 이번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경기도 전통시장의 건강한 먹거리와 양질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경제의 모세혈관인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진흥을 위해 도 차원에서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전통시장 우수사례 전파 및 이용 활성화 계기 마련을 목적으로 열리는 행사로, 올해는 경기도와 군포시가 주최하고 전국시장상인연합회 경기지회가 주관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