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9~12월 청소년 대상 코딩·드론 활용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9~12월 청소년 대상 코딩·드론 활용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가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겪는 도내 청소년을 위해 코딩드론 활용 프로그램인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사진제공 = 경기도. ⒞시사타임즈



란 센스 있고 스마트하게 즐기는 코딩·드론 프로그램을 뜻하는 말로,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스마트폰·인터넷 게임에 빠져있는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기기의 바른 사용을 교육하고, IT 분야 미래 유망직종을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까지로, 8명 안팎을 1개 그룹으로 묶어 총 2개 그룹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경기남부 스마트쉼 센터(수원시 소재) 혹은 신청 기관·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미래 직업세계 이해 코딩을 통한 자동차 자율주행, 그림 등 드론 조립과 분해, 시험비행 등이다.  1~2회씩 회당 90분 수업이며, 참가비는 전액 도비로 지원돼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경기남부 스마트쉼 센터(083-8008-8044~6)로 하면 된다.

 

김해련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스마트폰에 빠져 있다고, 안 쓰고 못 쓰게 할 것이 아니라 선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스마트폰 중독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