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로컬 창업아카데미 특화과정 성공리에 마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로컬 창업아카데미 특화과정 성공리에 마쳐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 이하 경북센터)“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추경) 혁신로컬 창업아카데미특화과정 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3월23일 대구 북성로 복합문화공간인 대화의장에서 아카데미 수강생의 단체사진 촬영 모습(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시사타임즈

 

 

혁신로컬 창업아카데미는 경북센터와 스마트크리에이터(대표자 김보라 / 이하 스마트크리에이터)가 경북 로컬 창업 문화 확산과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과정이다.

 

이번 특화과정은 지역의 새로운 구심점, 로컬크리에이터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소그룹 A반과 B반으로 분반하였으며 323일에는 대구 커피맛을 조금아는 남자 북성로 대화의장 대구 소셜캠퍼스온 / 331일에는 의성 청춘구 행복동 의성 호피홀리데이 의성늘보 로컬마켓에서 각각 진행됐다.

 

 

참여 기업들은 모두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추경)지역기반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경북 로컬크리에 이터들로 총 10개 선정기업의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과정은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원론적인 교육 보다도 선배로컬 사례 공유, 현장 도슨트 투어, 체험 활동, 토론활동 등 실전적이고 현장중심적인 내용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참석자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주요 방문지는 달구벌 블랜딩 성공기로 5개 직영점을 오픈하여 억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대구 커피맛을조금아는남자커피아카데미의 엄사랑 원장 특강 및 핸드드립 체험 대구 북성로 오래된 골목길을 세련된 감성과 사회적문제 해결이라는 테마를 결합해 복합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대화의장도슨트 투어 경북 의성 안계면에서 지역농산물 활용 양조, 양조 체험교육 등을 통해 가치와 경험을 함께 나누는 수제맥주 공방을 운영하는호피홀리데이의 수제맥주 만들기 체험 대한민국 1호 청년행복자치구 의성 청춘구 행복동 마을 라운딩 등이다.

 

경북센터와 스마트크리에이터는 본 특화과정 이후, 혁신로컬 창업 아카데미의 마지막 과정인 로컬크리에이터 선진지 견학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4월말 경에 진행될 선진지 견학을 통해 경북 로컬크리에이터 팀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 및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센터 이경식 센터장은 지역 경기침체, 소멸위기 등의 문제들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지역에 새바람을 일으키는 로컬 크리에이터들 활동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는 로컬크리에 이터 창업 문화를 확산하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