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4050 실전창업 지원프로그램 실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4050 실전창업 지원프로그램 실시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이하 경북센터)는 오는 10월 29일까지 ‘2021년 4050 실전창업 지원 프로그램 2단계 시제품 제작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050 실전창업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4050 실전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실습 중심의 체험형 창업교육으로 시간과 자금이 부족한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이 검증된 창업방법론을 통해 빠른 속도의 고객중심 아이디어 사업화 검증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3단계로 운영이 된다.

 

프로그램 1단계에서 참여자 28명에게 디자인씽킹 기반 고객 문제정의 및 해결안 제시, 검증 교육 후 시장반응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2단계 참여자 20명을 선정했다.

 

2단계에서는 최소기능만을 탑재한 제품, 서비스를 고객의 최우선 가치 중심으로 빠른 기간 내에 설계하고 제작하도록 시제품 제작비(3백만원)를 지원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선정평가를 통해 10명을 선정하여, BM 설계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한 사업화 추진을 위해 신규창업 사업화자금(1천만원)을 지원 할 계획이다.

 

이경식 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한4050 중장년세대의 안정적 창업 및 지속 성장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