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계명대 동산의료원·육군 제2작전사령부 의료협력 체결

계명대 동산의료원·육군 제2작전사령부 의료협력 체결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계명대 동산의료원(의료원장 김권배)과 육군 제2작전사령부(사령관 박찬주)가 12월 22일 동산의료원 별관 5층 회의실에서 의료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MOU 협약식(왼쪽이 박찬주 사령관, 오른쪽이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사진제공 = 동산의료원) ⒞시사타임즈

 

 

이날 협약식에는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박찬주 제2작전사령부 사령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장병들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민군 공동체의 성취와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협의했다.

 

이를 위해 동산의료원은 제2작전사령부 소속 군인, 군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교육 및 의료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육군 제2작전사령부는 동산의료원 임직원의 복지를 위해 사령부내 시설 사용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는 제2작전사령부에 감사함과 자랑스러운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 장병들의 건강을 위해 2300여 교직원이 최선을 다해 원스톱 진료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찬주 사령관은 “의술과 함께 그리스도 사랑의 정신이 융합된 동산의료원 116년 의료선교역사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이번 의료협약을 통해 사령부 군 가족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군 부대에 봉사와 나눔의 정신이 전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협약식에 앞서 박찬주 사령관, 박동철 인사처장, 양치영 기무부대장, 송상헌 의무과장, 노명헌 군종목사 등 육군 제2작전사령부 대표들은 동산의료원 의료선교박물관을 함께 관람하며 양 기관 상호 협력의 각오를 다졌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