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고용노동부 장관배 제6회 서울종합예술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성료

고용노동부 장관배 제6회 서울종합예술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성료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등 4개 부문 총 302명 출전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 박세진 수상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주최하고 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하는 제6회 SAC 고교미용경진대회가 지난 7월12일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에서 개최됐다. 


            고용노동부 장관배 제6회 서울종합예술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기념사진

             (사진제공=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학교 한은석 학장과 대상을 수상한 박세진 학생(사진제공=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헤어 부문에는 기초커트와 기본펌 와이딩, 메이크업 부문에는 웨딩과 파티, 피부미용 부문에는 페이스관리, 네일 부문에 기초네일케어 등 총 4개 부문 6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특히 서울,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온 302명의 참가자들이 그 동안 대회를 위해 준비했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숙련도와 완성도, 작품성과 테크닉 그리고 준비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대상인 고용부장관상은 헤어 부문 기본펌 와이딩에 출전한 김수현(삼일공고)이 상금과 600만원 상당의 서울종합예술학교 장학금 증서와 부상을 수여받았다. 또한 부문별 금상 수상자로 헤어 부문 기본펌 와이딩 정은아, 메이크업 부문 웨딩 윤설, 피부미용 부문 페이스관리 고혜영 등이 각각 수상해, 300만원 상당의 서울종합예술학교 장학금 증서와 부상을 받았다.


이외 특별상으로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회장상은 임지현, 박은주, 남상은, 박다미, (사)대한가발협회 이사장상은 주슬기, (사)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 회장상은 김동욱, 대한피부미용사중앙회 회장상은 조의연 등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사)한국메이크업전문직업교류협회 민은정 국장, (사)대한가발협회 이현준 이사장, 대한두피전문가협회 윤종필 사무총장, JBS컴퍼니 전정수 대표, 대한피부미용사회중앙회 이영란 회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학교의 뷰티예술학부는 교육부 4년제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으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뷰티디자인과 등 총 5개과가 개설돼 있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