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창군, 2021년 상반기 명예의 전당 운영

고창군, 2021년 상반기 명예의 전당 운영

나눔과 봉사 기부의 천국 고창

 

 

[시사타임즈 = 하병규 기자] ‘고창군 명예의 전당(군청 로비)’에 나눔과 봉사 기부의 높은 뜻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얼굴들이 나타났다.

 

▲사진제공 = 고창군. ⒞시사타임즈

 

5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해 지역에서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한 군민 100명을 선정해 ‘2021년 상반기 고창군 명예의 전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고창군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기부천사들의 명예를 드높이고 나눔을 실천하신 분들의 고귀한 뜻을 기억하며 나눔과 봉사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군청 로비에 고창군 명예의 전당을 만들어 운영해 오고 있다.

 

나눔과 봉사 기부의 100개의 열매를 상징하는 헌액패가 나무의 가지에 각각의 소중한 얼굴들과 활동사진 등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풍성하게 열렸다.

 

20여년간 꾸준히 헌혈한 퇴직공무원, 부부가 함께 또는 각자의 영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난 한 해 봉사시간 누적 470시간과 248시간을 달성한 우수봉사자 부부, 방역 봉사활동에 뛰어든 지역사회단체, 매년 꾸준한 나눔과 봉사 기부 등 다각적인 사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이웃돕기 우수기업,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1억원의 거금을 기부하신 칠순의 할머니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 기부자들이 헌액됐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과 봉사 기부의 뜻을 펼치는 숨은 군민들을 찾아 귀중한 뜻이 열매로 맺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 명예의 전당은 상·하반기 100명의 헌액대상자를 선정 교체 운영한다. 2021년 상반기에도 생명나눔, 자원봉사, 이웃돕기, 숨은 나눔과 봉사자, 사람키우기, 문화예술’ 6개분야 100명을 고창군 명예의 전당에 헌액해 운영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