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공무원연금공단, ‘청렴·반부패 실천 결의대회’ 개최

공무원연금공단, ‘청렴·반부패 실천 결의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29일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척결 의지를 다짐 하기 위한 청렴 ‧ 반부패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고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 청렴·반부패 실천 결의대회 (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c)시사타임즈

행사는 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직원, 자회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화상회의) 방식으로 청렴‧반부패 실천 서약과 직원 대표 서약서 선서를 진행했다.

 

청렴·반부패 실천 서약서에는▲내부정보를 활용한 사적 이익 추구 금지 ▲공직사회 부정부패 방지 및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알선·청탁 근절 및 연고 주의 배격 ▲금품·향응 금지 ▲위반 시 관련규정에 따라 처벌 감수 등을 다짐 하며 공직자 윤리 준수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공단 관계자는 “공직사회의 불신이 커지는 이 시기에 직원의 의식부터 조직의 제도·문화까지 더욱 청렴한 공단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렴·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되찾는데 공무원연금공단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임직원 및 자회사 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 규정) 교육을 총 5회에 걸쳐 실시하고, 앞으로도 직급별 · 업무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교육 운영으로 청렴·반부패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