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공무원연금공단, ‘친환경 ECO 손뜨개’ 랜선 클래스 개최

공무원연금공단, ‘친환경 ECO 손뜨개’ 랜선 클래스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이하 공단’)은 공단 GEPS-라운지의 지역민과 전 국민 문화교류 활성화의 일환으로 520일부터 4주간 지역 예술가를 초청하여 친환경 ECO 손뜨개 수업을 랜선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시사타임즈



랜선 클래스는 제주의 라승주 뜨개작가가 진행한다. 수업은 소라껍질을 활용한 뜨개 소품 만들기 헌옷을 활용한 생활뜨개 용품 만들기 등 4개의 친환경 주제로 매주 목요일 한 달간 유튜브 교육영상 및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수강생은 공단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 후 모집됐다. 전국 각지에서 신청한 국민들로 평균 2.8 : 1의 높은 경쟁률로 큰 호응을 얻어 당초 계획보다 1차시를 추가하여 각 25명씩 총 2차시로(1 : 520 ~ 610 / 2 : 527 ~ 617) 진행된다.

 

한 수강생은 버려진 제주의 자연물인 소라껍질과 장롱에서 잠자고 있던 헌옷을 뜨개와 접목시켜 쓸모있는 생활용품으로 탄생해서 지구를 위해 무언가 도움이 된 것 같다"면서 "이런 색다른 수업을 수강하게 해준 공단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랜선클래스 수업과 수강 후기는 강좌 종료 후, 공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공무원연금공단geps)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하반기 강좌 및 수강생 모집 일정도 공단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