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관악청소년회관, 아름다운 봉.우.리 네일아트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관악청소년회관, 아름다운 봉.우.리 네일아트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관악청소년회관(관장 진원식)에서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네일아트를 이용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악청소년회관 아름다운 봉.우.리 네일아트 재능기부 봉사활동 (사진제공 = 관악청소년회관) (c)시사타임즈
 

 

 

 

이 활동은 2016 관악구 우수자원봉사프로그램 공모사업 ‘아름다운 봉.우.리 – 아름다운 봉사로 하나 되는 우리’로 청소년 봉사 동아리가 네일아트라는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아름다움을 전달했다.

 

네일아트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살려 바쁜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을 원하지만 본인을 가꿀 시간이 부족했을 어머님, 해외 이주여성,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움을 선물 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소속 동아리 청소년들은 관악청소년회관에서 안전교육 및 봉사활동 교육을 받고, 네일아트에 대한 기본교육을 바탕으로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필요한 연습을 진행하였으며 연습 후 청소년들은 ‘놀라운 토요일 서울 EXPO’. ‘관악구 다문화가족박람회’, ‘청소년어울림마당 널뛰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아름다움을 선물 할 수 있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경로당 어르신들께 방문하여 지역 내 어린이, 어머니, 다문화 이주여성, 어르신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전달하였다.

 

관악청소년회관은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많은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봉사라는 것이 시간 채우기에 급급한 활동이 아닌 청소년들이 원하는 활동으로 보다 보람이 있고 재미있게 타인을 위한 활동이 될 수 있음을 알게 하여 봉사활동의 다양성을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네일아트 재능기부활동이 이번 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되게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