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광주시, 교통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 공모

광주시, 교통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 공모

교통신호체계, 안전시설 등에 대한 개선 등 7개 분야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광주광역시는 다음달 8일까지 시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생활권 교통운영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우리 동네 교통운영상 개선점에 대해서는 전문가보다 주민이 더 잘 알 수 있다는 관점에서 개선 제안을 접수받아 일반 시민의 시각에서 교통운영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분야는 교통신호체계 관련 불편사항과 개선방안 교통신호체계 변경이 필요한 지점 및 사유 교통신호체계 개선이 필요한 상습 지정체구간 또는 교차로 횡단보도 추가설치 지점(불필요할 시 삭제 포함) 및 운영방식 개선(대기시간 조정 등) 노면표시와 도로표지판이 상이한 지점 또는 구간(특히 어린이보호구역) 운전자 시야가 확보되지 않거나 안전시설이 미흡한 구간(정비 필요지점) 기타 생활권내 교통 불편사항 등 총 7개 분야다.

 

시민과 공무원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에서 고시·공고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메일(sjo8296@korea.kr)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소정의 심사 절차를 거쳐 우수제안과제를 선정해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남언 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시민의 눈높이로 광주 교통체계를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니 부담 없이 생활 속 교통 불편사항 등을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제안된 내용 중 타당한 것은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의해 신속히 현장에서 개선되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