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기부 1억을 꿈꾸는 욱연부부(박창욱·김소연 부부), 월드투게더에 세 번째 후원금 전달

기부 1억을 꿈꾸는 욱연부부(박창욱·김소연 부부), 월드투게더에 세 번째 후원금 전달

지난해 7월 베트남 어린이 구개구순열 수술위해 100만 원 후원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양돈대출사업에 100만 원 후원

지난 8월 또다시 100만 원 후원한 욱연부부

 

[시사타임즈 = 엄무환 국장] 지난 8 2, 욱연 부부 (박창욱·김소연 부부) ()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 이하 월드투게더)에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욱연부부라고 불리는 이들은 기부를 하며 행복을 찾는 신혼부부로 SNS에서 유명한 스타 인플루언서(Influencer)이다. ‘10년 안에 1억 기부를 목표로 매월 최소 100만 원씩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기관에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부부이다.

 

▲좌로부터 김용우 회장 욱연부부 하영재 부회장

 

월드투게더와의 인연은 지난해 7, 베트남 어린이 구개구순열 수술 지원금 100만 원을 후원한 것이 계기가 됐다. 욱연 부부는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양돈대출사업에 또다시 100만 원을 후원해 인도네시아 15가정의 자립을 도왔다.

 

월드투게더와 인연을 맺은 지 어느덧 1년이 된 욱연부부가 지난 8 2일 월드투게더를 다시 방문했다. 이날 욱연부부는 또다시 기부금 100만 원을 후원했다

 

이에 월드투게더는 후원자들의 선한 영향력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후원금은 전 세계 지구촌 이웃의 자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월드투게더는 사업진행 및 기관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인정받아 5년 연속 한국가이드스타 재정투명성 부분 최고등급(크라운)을 수상한 바 있다.

 

월드투게더는 빈곤과 질병, 그리고 분쟁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이웃과 함께 하고자 2005 12월 대한민국 외교통상부의 인가를 받아 출범한 국제개발협력 NGO이다.

 

월드투게더는 전 세계 개발도상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빈곤, 기아 등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UN SDGs에 발맞춰 에티오피아, 케냐, 캄보디아, 베트남, 미얀마, 필리핀,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등 8개 국가에서 교육 보건의료 식수위생 지역개발 소득증대 참전용사 및 후손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은 모두 현지인들의 자립을 위한 개발협력 사업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엄무환 국장 hwan2778@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