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김승환 전북교육감, “교육가족 건강한 일상 위해 힘 기울일 것”

김승환 전북교육감, “교육가족 건강한 일상 위해 힘 기울일 것”

‘위드 코로나’ 맞아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에게 서한문 전달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게 드리는 서한문’을 통해 “위드 코로나는 독감처럼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갈 수밖에 없음을 표현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라면서 “코로나 ‘종식’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 점, 더 정확하게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위드 코로나’시기에도 여전히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성을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북교육청 전경 (c)시사타임즈

이어 김 교육감은 “우리 모두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면역체계를 꾸준히 강화해 나가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 교육감은 “‘밀집도와 밀폐도가 높은 공간’에서 특히 더 감염률이 높은 만큼 학교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이 점을 거듭 지도해 아이들의 의식과 일상에 깊이 뿌리내리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생활공간을 주기적으로 철저하게 환기해야 하고, 아이들의 면역계를 강화하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이들에게는 생물학적 면역력뿐만 아니라 정신적 면역력 강화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지나친 두려움, 즉 공포 바이러스를 가져서는 안 된다”며 “더 나아가 아이들 스스로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코로나 위기 상황을 헤쳐 나가는데 ‘우리도 협력해야 한다’는 공동체 의식으로 무장하고 이를 실천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김승환 교육감은 “전북교육청은 아이들과 교원·직원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이다”면서 “저는 교육감으로서 전라북도 교육공동체 구성원 여러분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