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김제사랑장학재단,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 협약 체결​

김제사랑장학재단,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 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김혜린 기자]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김제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지원을 위해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현영삼), (주)현현교육 스카이에듀(대표이사 김석배)(이하 3개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장학재단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3개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신장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 운영, 진로진학을 위한 1:1 컨설팅 지원, 교재 및 교육콘텐츠 지원 등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교밖 청소년의 학습지원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김제사랑장학재단 상임이사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학교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으로 최소한의 사회자립기반을 마련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알렸다.

 

또한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영삼 센터장은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습원을 통해 학력을 취득하고 더 나아가 취업을 위한 밑거름을 제공받아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주)현현교육 스카이에듀 관계자는 “기본이론부터 실력완성까지 체계화된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린 기자 cusse453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