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김종필 회장, 한국체대 진천 유치 발벗고 나서

김종필 회장, 한국체대 진천 유치 발벗고 나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충북도의 한국체육대학교 진천 이전 문제가 제기돼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진천군 재향군인회 김종필 회장이 민간 사회단체차원에서 한국체대 진천군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김종필 진천군재향군인회장(왼쪽)이 한국체대 김성조 총장을 예방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 진천군재향군인회) (c)시사타임즈

 

김 회장은 한국체대 김성조총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충청북도의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주변에 건립구상 중인 스포츠 테마타운과 관련해 한국체대 이전 또는 캠퍼스 설립 등의 방안을 검토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종필 진천재향군인회장 회장은 면담자리에서 “국가대표 대학생들의 이동수업은 우선 대처 방법이긴 하나 한계가 있다”며 “현 국가대표 학생들의 경기력 저하 없이 학업을 차질없이 병행할수 있도록 한국체대의 진천선수촌 일원으로 이전 및 캠퍼스 설립 등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한체대 김성조 총장은 “이전문제 관련 교수들과 학생들의 의견도 중요하다”면서 “국가대표 학생이 아닌 학업을 목적으로 하는 일반학생들과 대학원생들의 교육 등으로 인해 어려운 점이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전이 아닌 캠퍼스 설립은 현재 교육부의 학생정원 동결과 감축 등의 제한이 있고 시설설립에 따른 운영관련 정부와 교과부가 함께 고민해야 가능하다”고 말했다.

함께 동석한 제주국제대학교 스포츠학부 조성빈 특임교수는 “한체대 학생들뿐 아니라 타 대학의 국가대표 학생들도 안정되고 정형화된 대학수업을 받을 수 있게 한국체대가 그 기점에서 충청북도와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고 거듭 요청했다.

 

한편 현재 진천선수촌에는 한국체대를 비롯해 59개 대학 소속 229명이 국가대표 훈련을 하고 있는데, 교육부는 올해 2학기부터 진천선수촌에 입촌한 국가대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동수업을 승인했다.

 

이동수업은 국가대표 선수 등 대학 통학이 쉽지 않은 특정직군 학습자의 학업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교수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 수업하는 제도다. 대학 학사 운영의 자율성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대학 학사제도 개선방안’의 하나로 도입됐다. 이번 이동수업 제도 도입으로 한국체육대학교와 다른 대학에 다니는 현 국가대표 대학생 229명이 혜택을 받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