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노원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온·오프라인 ‘SMDB최고의 선택 작품전시’ 진행

노원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온·오프라인 ‘SMDB최고의 선택 작품전시’ 진행

현장전시 6월28일까지 진행…온라인 전시는 한 달간 예정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노원발달장애인평생교육샌터에서 ‘SMDB 최고의 선택 작품전시’를 진행한다.

 

SMDB(SungMin Dream Business)는 사회복지법인 성민에서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법인의 비전, 핵심가치 등이 반영된 사업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이다. ‘SMDB 최고의 선택 작품전시’는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가치구현과 문화·여가 활동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창의력 신장과 함께 하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전시다.

 

▲SMDB 최고의 선택 작품전시장 (사진제공 = 노원발달장애인평생교육샌터) (c)시사타임즈


센터는 이번 전시에 대해 “발달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는 과정을 보여주어 이러한 선택과정이 발달장애인 당사자에게 어떠한 선택이며 변화였는지에 대하여 스토리텔링 배너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기 때문에 의미가 깊다”면서 “전시 내용 또한 발달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 및 미술작품으로 다양하다”고 설명했다.

 

현장전시는 6월22일부터 6월28일까지 일주일간 노원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입구(서울시 노원구 동일로250길 44-47. 상계동)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https://www.gallery360.co.kr/v/BMa33VFJ)는 6월22일부터 7월2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수락산 자락에서 전시가 진행되는 만큼 지역주민들이 참여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통해 노원발달장애인교육센터의 홍보 및 지역사회의 발달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