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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농심켈로그, MBC-굿네이버스 주관 ‘글로벌 도네이션 쇼 W’ 단독 후원

농심켈로그, MBC-굿네이버스 주관 ‘글로벌 도네이션 쇼 W’ 단독 후원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농심켈로그가 코로나19로 결식 위기에 처한 국내외 어린이들을 위해 MBC 모금방송 ‘글로벌 도네이션 쇼 W’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이며 올해는 기업 후원으로는 단독 참여다.

▲사진제공 = 농심켈로그 (c)시사타임즈

MBC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주관하는 ‘글로벌 도네이션 쇼 W’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어린이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생방송 중 시청자가 전화로 후원을 하면 연결된 전화만큼 기업의 기부금도 더 커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인 후원금 및 기부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외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올해 2회째 맞은 해당 모금 방송은 오는 31일 저녁 6시 5분부터 MBC와 굿네이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다.

 

농심켈로그 홍보팀 송혜경 상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결식과 영양 불균형에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올해도 도네이션 프로그램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했다”며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10배가 넘는 수량의 제품을 푸짐하게 준비해 더욱 많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든든한 에너지를 전달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올해 후원 기업으로서는 단독 참여하는 농심켈로그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초코 시리얼인 첵스초코를 바 형태로 재탄생시킨 '첵스초코펀바'를 준비했다. 해당 제품은 귀리, 보리, 쌀, 밀 등 곡물을 원료로 만든 에너지바 제품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이 간편하게 풍부한 영양 섭취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는 시청자들의 많은 참여에 힘입어 ‘콘푸로스트’ 등 대표 제품 약 3만 8천인분을 기부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코로나19 국내 확산이 시작된 2020년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이웃에게 식품 나눔을 실천하거나 국내 식품 기업 및 NGO단체와 협업에 적극 나서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대구 지역의 의료진과 시민들을 위해 총 3만 2천개의 제품을 기부했고 5월에는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의 일환으로 총 1만 6천여개의 에너지바 및 시리얼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10월에는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농심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2,000여 가구에 각 기업의 구호식품을 담은 행복나눔박스를 지원했다. 또 설을 맞아 총 2,300명의 결식 아동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도록 어린이 전용 시리얼을 전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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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