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대한상의, ‘중동·아프리카 시장진출 세미나’ 29일 개최

대한상의, ‘중동·아프리카 시장진출 세미나’ 29일 개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두바이공항자유구역청(Dubai Airport Free Zone Authority)과 공동으로 우리 기업들의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세미나를 2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

 

중동시장은 세계 경제 침체 속에서도 꾸준히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건설, 석유화학 분야는 물론 제조, ICT, 의료, 서비스 등의 산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어 우리 기업들에게 사업 기회가 많은 지역이다.

 

경제 중심지인 두바이는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의 관문 역할과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두바이 공항에 위치한 두바이공항자유구역은 두바이 정부에서 100% 출자하여 전 세계 기업들에게 중동시장에서의 사업기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로부터 1,600여 개의 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특히 두바이공항자유구역에서는 법인세와 소득세의 완전 면제, 외국인의 100% 지분 취득, 자본과 이익의 자유로운 송금 등 다양한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두바이공항자유구역청 한국대표사무소 박형태 대표는 “지난해 두바이가 2020년 엑스포를 유치한 만큼, 두바이와 주변 GCC 국가에 대한 많은 개발 투자 및 경제 활성화가 예상되고 있다”며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진출이 요망된다”고 말했다.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우리 기업들의 사업 기회를 설명하게 될 이번 세미나는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중회의실 B에서 개최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다만 선착순 마감하며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필요로 한다.

 

신청은 홈페이지 페이지( https://docs.google.com/forms/d/1V4EhXDN000LJpIXhwdeJDRKsgu8e_KT-rvnb7O2djIA/viewform )에서 접속해 하면 된다.

 

문의 : 02)552-8085, http://www.mabsconsulting.com/dafz.php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