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남양주시 최초 헌혈의집 ‘다산센터’ 개소

대한적십자사, 남양주시 최초 헌혈의집 ‘다산센터’ 개소

9월 27일부터 헌혈기념품 추가 증정 등 이벤트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은 9월 27일 남양주시의 첫 번째 헌혈의집인 다산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헌혈의집 다산센터 채혈 공간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c)시사타임즈

다산센터는 약 40평 규모로 남양주시 다산역 예정지 인근 선형공원 앞 리더스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남양주시는 그동안의 꾸준한 인구 유입으로 인구 70만이 넘는 수도권 동북부 거점 도시로 발전했음에도, 그동안 헌혈의집이 설치되지 않아 남양주시민들은 구리시 등 인근의 다른 지역을 찾아 헌혈에 참여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헌혈의집 다산센터는 헌혈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기·헌혈·휴게 장소를 각각 분리하는 등 헌혈자 편의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고 전했다.

 

 

또한 “전혈 침대 2대, 혈장 침대 2대, 혈소판 헌혈 침대 2대 등을 갖추어 헌혈자들이 대기시간을 최소화했다”며 “헌혈자를 위한 전용 주차공간도 마련해 헌혈자들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고 설명했다.

 

 

헌혈의집 다산센터는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헌혈앱 ‘레드커넥트’ 또는 고객지원센터(1600-3705)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활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9월 27일 개소일에 맞추어 다산센터 헌혈자들에게는 추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선착순 1,000명에게는 특별 제작한 에코백도 증정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