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인도네시아 서자바 지진 긴급구호 실시

대한적십자사, 인도네시아 서자바 지진 긴급구호 실시

한적, 인도네시아적십자사 통해 $50,000 국제 긴급구 기금 지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한적)는 지난 29일 인도네시아 서자바 지진 이재민 긴급구호를 위해 인도네시아적십자사(이하 인적)를 통해 국제 긴급구호 기금 50,000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적십자사 긴급구호팀이 이재민 구조활동을 지원하는 모습(사진출처 = 인도네시아적십자사). ⒞시사타임즈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서자바 시안주르(Cianjur)시 남서쪽에서 발생한 규모 5.6의 지진으로 현재(11.24.)까지 사망자 272, 부상자 2,046, 62,545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현지 이재민 구호를 위하여 텐트방수포의약품식량식수차량 연료 등 인도적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다.

 

인적은 현장에 재난대응팀을 급파하여 인도적 수요를 조사하고, 구급차식수 공급 차량 등을 통해 응급처치 및 전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위생 키트식량아동용품방수포텐트담요발전기 등 이재민의 수요에 기반한 구호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지진 피해를 입은 어린이들을 위한 심리적 지지 활동 등 생명을 살리고 존엄성을 보호하는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환태평양지진대인 불의 고리에 있는 인도네시아는 지진해일화산폭발 등 자연 재난이 끊임없이 일어나 지역 주민들의 삶을 위협해왔다.

 

한적은 지난 5년 동안 긴급구호 및 개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인적과 30억 원 규모 이상의 다양한 협력 활동을 펼쳐왔다면서 이번 지진 이재민 구호 활동을 위해서도 인적과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