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사회공헌협약 체결

대한적십자사-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사회공헌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적십자)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 이하 전경련)는 5일 전경련회관에서 코로나19 극복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다.

 

▲5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사회공헌협약식에서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사진 오른쪽)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c)시사타임즈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전경련 회원사의 정기적인 헌혈 동참과 헌혈참여 문화 확산 홍보·지원 △우리 사회의 건전한 기부문화와 자원봉사활동 등 나눔문화 확산 상호 협력 △기타 인도적으로 필요한 사업이 있을 경우 상호 협의 하에 추진하기로 했다.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은 “대한적십자사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직후부터 긴급재난구호대책본부를 설치하여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국가 감염병 전담병원 운영 및 혈액 공급을 통해 국민의 생명보호에 전념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자가 감소하며 원활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전경련과의 사회공헌협약이 혈액수급 안정화 및 우리 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