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2023 대한민국 헌혈공모전’ 개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2023 대한민국 헌혈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조남선)는 3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3 대한민국 헌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c)시사타임즈

 

대한민국 헌혈공모전은 헌혈에 대한 사연을 담은 콘텐츠 공모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자 지난 2009년에 시작하였으며,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동영상, 수기, 포스터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이루어지는데, ‘동영상’ 부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헌혈홍보 동영상을 ‘수기’ 부문은 실제 수혈 경험을 바탕으로 한 미담사례를 공모하며, ‘포스터’ 부문은 헌혈을 장려하는 내용의 작품을 일반인과 초·중·고교급별로 구분하여 공모한다.

 

입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5월 중 선정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강원도 교육감상, 대한적십자사 회장상,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상 등이 수여되고, 부상으로는 총 3천여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헌혈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입상작은 국민 헌혈 참여 장려를 위한 신문광고, 옥외광고, SNS 콘텐츠 제작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헌혈공모전 홈페이지(www.2023대한민국헌혈공모전.com)를 확인하면 된다.

 

문의 : 02)6395-312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