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헌혈유공패·헌혈배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헌혈유공패·헌혈배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

헌혈유공패 및 헌혈배지 2개 부문 총 상금 900만원 규모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조남선) 910일부터 102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헌혈유공패 및 헌혈배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자발적 생명나눔 활동인 헌혈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반영된 헌혈자 예우 신규 기념품 제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모분야는 혈혈유공패 헌혈배지 등 2개 분야로 혈액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입상자는 각 분야별 1차 전문가 심사 및 2차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거쳐 11월 중 선정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대한적십자사 회장상이 수여되고 부상으로 상금 총 90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입상작은 향후 헌혈유공장 수상자 및 다회헌혈자를 위한 공식 상패와 부상품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6953-151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혈액관리본부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헌혈가능 인구 감소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헌혈자 예우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혈액사업을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