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더필드,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 수강생 모집

더필드,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 수강생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인성교육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을 지도할 인성교육 명강사과정이 개설됐다.

 

‘교육그룹 더필드’와 ‘S&HRA’는 청소년 교육분야 종사자와 청소년 대상의 인성교육강사 희망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성교육진흥법은 지난 2014년 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8대 핵심덕목은 핵심역량 다섯개와 핵심덕목 세가지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핵심역량을 보면 자기관리 역량, 심미적·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갈등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이며, 핵심덕목으로는 정직·책임·존중, 그리고 배려·소통·협력, 효·예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 610여만명과 교사 49만여명은 인성교육 관련 연수를 일정 시간 이수해야 하며, 사범대학이나 교육대학 등 교원 양성기관 역시 인성교육 과목을 필수로 개설해 운영해야 한다.

 

이번 강사과정은 16시간 과정으로 오는 11월5일과 12일 16시간 과정으로 양일간 진행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품성, 왜 무엇을 어떻게 하는가? ▲인성교육 진흥법 이해 및 시행령 ▲아동청소년 성장 이해와 인성교육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청소년 인성교육의 심리 및 특성 ▲창의적 인성교육 지도법 ▲인성교육 강사, 강의 스킬 역량 UP ▲학습자를 춤추게 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성교육 강의 프로그램 실습 및 방송 테스트 ▲이미지 메이킹 및 스팟 기법 ▲실습 및 평가로 진행된다.

 

주요 강사진은 “품성이 성공과 행복을 결정 한다- 미국의 품성개발 vs 한국의 인성교육” 안주영 한국품성교육협회회장, “이미지 메이킹 및 스팟 기법” 김순영 강사(한국기업교육 리딩소사이어티 회장)가 나선다. 수강생에게는 강사의 PPT 강의 자료와 함께 ‘품성 : 미국인성교육 지도자 편’ 교재를 지급한다.

 

이번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은 한국품성교육협회와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S&HRA와 교육그룹 더필드가 주관, 뉴스에듀신문,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한국언론사협회가 후원한다.

 

수료자에게는 한국품성교육협회장,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과 인성교육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 우수 수료자에게는 학교 및 청소년 단체 특강자리에 추천해 강의 실습의 자리도 마련된다.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그룹 더필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