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도종환 장관 “평창올림픽 공동응원단·북한예술단초청 추진”

도종환 장관 “평창올림픽 공동응원단·북한예술단초청 추진”

도종환 장관,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 점검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평창올림픽에 북한이 참가할 경우 공동응원단 구성과 북한예술단 초청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20일 강원도 평창군과 강릉시를 차례로 방문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도 장관이 강원도 평창군에 건설 중인 개폐회식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시사타임즈



 

도 장관은 20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과 강릉을 찾아 대회 시설을 비롯한 준비상황을 종합 점검했다. 이날 도 장관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주사무소를 방문해 올림픽 준비상황을 보고 받았다.

 

도 장관은 개·폐회식이 열리는 올림픽플라자와 강릉 빙상장, IOC 총회 개회식이 열릴 강릉올림픽아트센터 등 건설 현장을 방문해 대회 관련 시설이 차질 없이 안전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조직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도 장관은 올림픽은 새 정부가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이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로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핵심 국정과제라면서 남은 234일 동안 조직위, 강원도, 정부가 하나가 돼 빈틈없이 대회를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도 장관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 민간기업과 공기업 후원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올림픽 후원은 기업들이 국내외 홍보 및 이미지 제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근 현안이 되고 있는 북한 참가 문제에 대해서는 평화올림픽이 되도록 북한 선수단 참가를 위해 IOC 및 관계기관과 협의를 추진해나가겠다면서 “IOC위원장이 대통령과 면담할 계획이 있는데, 그때도 같이 자리를 해서 평화올림픽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할 생각이다고 전했다.

 

이어 북한 선수단이 평창올림픽에 참가할 경우 남북 협의를 거쳐 공동응원단 구성과 북한예술단 초청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체부는 앞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올림픽 예산 반영을 비롯해 인력 및 물자 지원, 홍보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해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