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디오비스튜디오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 희망조약돌 홍보대사 위촉

디오비스튜디오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 희망조약돌 홍보대사 위촉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 홍보대사 위촉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 기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이 디오비스튜디오의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를 지난 23일 희망조약돌의 희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희망조약돌 본사에서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 희망 홍보대사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 디오비스튜디오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 ⒞시사타임즈

 

 

지난 23일 희망조약돌 본사에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대표의 버추얼 휴먼 페르소나 할많하마’,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 및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버추얼 휴먼이란 현실세계에 실존하는 인물이 아닌 인공지능 또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가상의 인간을 의미한다. 현재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메타버스의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빠르게 성장 중인 산업 영역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루이(Rui)’·버추얼 머메이드 아일라(Aila)’등 다양한 버추얼 휴먼이 활동 중이며 인스타그램(instagram), 틱톡(Tik Tok)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오비스튜디오의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는 가상세계 디오비월드의 두 번째 버추얼 휴먼으로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의 버추얼 페르소나로 활동하고 있다. ‘할많하마는 앞으로 희망조약돌의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넘나들며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들을 전개하여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기업 디오비스튜디오는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 기반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버추얼 휴먼) 제작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2020년 설립 이후 빠른 성장을 통해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되는 등 자체 기술인 디오비 엔진을 기반으로 가상현실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는 IT 스타트업이다. 지난 10월 디오비스튜디오는 기부단체 희망조약돌과의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ESG 활동 증진 및 취약계층 환경 개선을 도모한 바 있다.

 

디오비스튜디오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는 이번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국내 소외계층을 위해 가상현실 및 현실세계를 넘나들며 열심히 활동하겠다 앞으로 희망조약돌과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국내 소외계층의 실태를 알리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인 희망조약돌의 희망 홍보대사 위촉에 버추얼 휴먼 할많하마와 함께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 희망조약돌은 앞으로 할많하마와의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