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마포문화재단, 2021 꿈타래 비대면 콘텐츠 개발 해커톤 개최

마포문화재단, 2021 꿈타래 비대면 콘텐츠 개발 해커톤 개최

423일부터 53일까지 참여 예술가 공개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 <2021 마포 문화예술교육 꿈타래 엮기> 사업으로 비대면 창의예술 콘텐츠 개발 해커톤 참여 예술가를 423일부터 5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사진제공 = 마포문화재단. ⒞시사타임즈



꿈타래 엮기 사업은 마포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포지역 청소년 예술교육의 창의성과 질적 담보를 위해 마포구청과 마포문화재단이 공동으로 기획한 사업이다.

 

이는 예술가-학교-학부모간의 파트너십 구축으로 양질의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여 지역 학교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 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5년간 26개의 학교에서 6,300여명 이상의 청소년이 해당 사업을 통해 예술가를 만났다.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학교 등교가 제한됨에 따라 지친 청소년에 예술적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비대면 창의예술 콘텐츠 개발 해커톤을 개최하여 기존 대면 프로그램 공모 방식에 시의성을 더할 예정이다.

 

공모에서 선발된 예술가는 해커톤 과정을 통해 다분야 예술장르 간 팀을 구성하고 협업하여 콘텐츠를 기획, 최종 선정된 팀에는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마포지역 초등·중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마포지역 내 예술교육의 필요성과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맘스아트살롱 5 참여자도 모집한다.

 

맘스아트살롱은 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마포구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는 한 해 동안 꿈타래엮기 사업의 학부모단으로 활동하며 꿈타래 비대면 콘텐츠 모니터링과 함께 문화예술교육 관련 체험 및 특강 등의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2021 꿈타래 비대면 창의예술 콘텐츠 개발 해커톤 참여 예술가 공모 및 맘스아트살롱 5기 모집의 자세한 내용은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mapoart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