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청와대

문 대통령 “농정 틀 과감히 전환…농어민에 혁신·성장 혜택 돌아가야”

문 대통령 “농정 틀 과감히 전환…농어민에 혁신·성장 혜택 돌아가야”

전주 농정 틀 전환 타운홀미팅 보고대회참석

농어민 정직함·숭고함에 정책이 답해야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정부의 농어업 정책은 농어민의 정직함과 숭고함에 대답해야 한다정부는 지속가능한 농정의 가치를 실현하면서 혁신과 성장의 혜택이 고루 돌아가도록 농정의 틀을 과감히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청와대. ⒞시사타임즈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전북 전주에서 열린 농정 틀 전환을 위한 2019 타운홀 미팅 보고대회에 참석, “땅과 바다에 흘리는 농어민의 땀은 정직하며,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지 않는 농어민의 삶은 숭고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타운홀 미팅은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전국 9개 지역을 순회하면서 각 지역별 현장 농어업인과 일반국민, 전문가 등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이날 보고대회에는 그간 타운홀 미팅에 참석했던 전국의 농어업인은 물론, 농어업단체, 일반 소비자를 비롯,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박진도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 발전의 근간도 농어촌이었고, 오늘 우리가 이룩한 눈부신 산업의 발전도 농어촌의 뒷받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하지만 그 과정에서 농어촌은 피폐해지고 도시와 격차가 커져 온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제 그 반성 위에서 농어업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새로운 농어업시대를 열고자 한다고 선언하며, 사람·환경중심 농정 구현 살고 싶은 농어촌 농수산물 수급관리·가격시스템 선진화 더 신명나고 더 스마트한 농어업 푸드플랜을 통한 안전한 먹거리 제공 등 농정 틀 전환을 위한 5대 목표를 제시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