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그린 Hi, 탄소 Bye’ 캠페인 실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그린 Hi, 탄소 Bye’ 캠페인 실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본부장 한상욱)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과 다가오는 6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그린 Hi, 탄소 Bye(이하 그린 하이 탄소 바이 캠페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시사타임즈



그린 하이 탄소 바이 캠페인은 저탄소 녹색제품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굿윌스토어는 61일부터 전국 10개 매장에 캠페인 존(Zone)을 개설해 녹색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한다.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 보호에 사용할 예정이다.

 

 

녹색제품이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표지제품’, ‘저탄소인증제품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환경성을 개선하거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제품 등이 이에 속한다.

 

 

굿윌스토어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캠페인이 진행되는 6월까지 그린 하이 탄소 바이 캠페인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녹색제품 기부에 참여하는 기업은 환경 보호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가지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함과 동시에 굿윌스토어 캠페인 존을 통한 제품 홍보 및 세제 혜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굿윌스토어는 시민과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부받아 재판매하여 장애인을 고용하는 곳으로, 리사이클링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데 기여하는 친환경 장애인 일터라며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에 저탄소 제품을 만들어 환경보호를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많은 고객이 녹색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