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발달·시각 중복장애인 진로직업․직업체험 특별훈련과정 수료

발달·시각 중복장애인 진로직업․직업체험 특별훈련과정 수료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본부장 정호연, 이하 공단’) 97일 학령기 고등학교 재학생인발달·시각 중복장애인 진로직업 특별훈련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발달·시각 중복장애인 특별훈련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업체험관에서 외식서비스직무체험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시사타임즈



이번 특별교육과정은 최중증 장애인인 발달·시각 중복장애인에게 체계화된 진로직업교육과 실제 기업현장과 유사한 시설과 사업장 현장에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업에 대한 본인의 꿈을 발견하고 취업연계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름학교 소속 발달·시각 중복장애인 고등학교 학생들은 특별훈련과정기간 동안 진로직업과정과 유통서비스, 사무보조, 외식서비스 등의 직업체험과정 그리고, 사업체 이커머스 사업 현장에서의 화장품 포장직무 실습 등 다양한 진로직업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참여한 중복발달장애인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체험과 진로교육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가 무엇인지를 좀 더 현실적으로 고민하게 되었고, 진로직업에 대해 고민하면서 자신의 직업에 대한 꿈과 취업의 욕구를 높였다.

 

공단 경기지역본부 정호연 본부장은 이번 발달·시각 중복장애인에 대한 진로직업 특별교육 제공을 통한 직업훈련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갖게 되었고 의 취업에 대한 꿈을 찾고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었다면서 공단은 앞으로 중복발달장애인에게 직업재활 지원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