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부안군, 2021년 설 명절 연휴기관 응급진료체계 운영

부안군, 2021년 설 명절 연휴기관 응급진료체계 운영

응급진료상황실 설치·운영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약국 지정

 

 

[시사타임즈 = 김혜린 기자] 부안군은 설 명절 연휴기간(211~14) 중 군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군은 응급환자가 발생하거나 대량으로 환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부안군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또 지역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병의원 6개소, 약국 10개소, 공공보건의료기관 2개소를 설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문 여는 약국으로 지정·운영해 연휴기간 진료공백 방지와 군민들의 진료 및 약품구입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부안성모병원과 혜성병원을 중심으로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유지와 대응태세를 강화할 예정이다.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24개소(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580-3806)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등 세부운영 일정은 보건소 홈페이지,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사전에 반드시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확인한 후 필요 시 해당 병의원과 약국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린 기자 cusse453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