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단법인 WIN, ‘제24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26일 개최

사단법인 WIN, ‘제24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26일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회장 서지희, 삼정KPMG 전무) 주관하는 ‘제24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가 오는 26일 IGM 세계경영연구원에서 비대면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된다.

▲지난 2019년 대면으로 진행된 제 22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모습 (사진제공 = 사단법인 WIN) (c)시사타임즈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민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이를 해결하는 지혜를 모색하는 자리다. 올

 

해로 24회를 맞이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먹히는 NO, 막히는 NO” 라는 주제로 여성임원들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필요한 상황에서 효과적인 NO를 위한 의미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멘토 40여명과, 차세대 여성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멘티 200여명 등 240여명의 여성리더가 동시에 참가하는 최대규모의 언택트 컨퍼런스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서지희 WIN 회장의 개막사로 시작되며 강수연 동국제약 연구소 상무의 사회로 열린다.

 

이혜진 램리서치코리아 전무, 이윤희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박찬주 아미코젠 부사장이 사례발표를 한 후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나와 세상은 어떠한 선으로 나뉘는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 약 200여 명의 멘티들이 5명씩 약 40여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100분간 각 그룹에 배정된 40여명의 멘토들과 온라인 그룹 멘토링을 진행한 후 조선경 코칭센터 조선경 대표의 마무리 강연이 이어진다.

 

컨퍼런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WIN 홈페이지(www.w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기업 내 여성임원 비율이 4%로 OECD 국가중 최하위이자, 경제활동과 의사결정 분야의 여성 참여를 측정하는 세계경제포럼(WEF)의 성격차지수(GGI)가 153개국 중 108위인 우리나라 현실속에서, 여성리더의 성장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선배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이래 연 2회씩 개최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